QM클럽 회원분이신 최성묵(땡묵)님의 국내 최초(!) QM5 스포티 출고관련 방문 및 시승기를 올려 드립니다.
*글과 사진의 저작권은 모두 최성묵님께 있습니다.

지난번 글에 이어 두번째 글을 옮겨서 소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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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7/23 - [펌] 큐엠 "173마력 4륜 스포티" 부산 출고장 방문기 및 시승기 입니다.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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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차는 8월이 되어야 출고 된다는 군요 - 르노삼성자동차 협력 업체 파업으로 부품이 없답니다 ㅠ.ㅠ


제목: 큐엠 "스포티 173마력 4륜" 출고장 방문기 및 시승기입니다.(어제에 이어 두번째....이야기!!)
어제 출고장 관련된 방문기를 마져쓰고 시승기로 접어들도록 하겠습니다.
 
---전편 줄거리는 대전역에서 부산역을 거쳐 지하철 및 버스를 이용하여 출고장에 도착했던 기억을 더듬어
    작성되었으며 지금부터는 출고장 분위기와 차량인수후 시승에 대한 이야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이렇게 정리한 많은 내용을 1시간 30분동안 정말이지 쉬지않고 빡세게 정검 또 점검하는 동안 아주 많은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그중에서도 출고담당 여직원을 놀려준 사건이 1위를 차지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대망의 1위는 인텔리젼트 스마트키 감도측정 관련하여 제가 3m에서 약13m정도 이동하며 감도체크를 하고 있는데 갑자기 아가씨가 출고장 콘크리트 기둥뒤로 몸을 숨기는 것입니다. 1차 측정후 왜그런 행동을 했냐고 물으니 혹시나 감도 떨어질것 같아 차앞에서 몸을 숨겼다는
말에 그냥 웃었습니다. 그래도 아가씨 입장에선 고객한테 배려한 행동이었을 테니까요. ㅎㅎㅎ
그리고 두번째 황당한 일은 제가 전,후방 감지장치 센서 감도측정을 위해 협조를 구했는데 글쎄 시동후 후진 기어 넣는것을 모른다는 것이었습니다.

본의아니게 운전석에 앉아있는 아가씨의 몸을 넘어 제가 후진기어를 넣는 과정에서 그만....................... 암튼 기분은 좋았습니다.
여성회원 분들이 이글을 보면 아마도 제가 치한이라고 손가락질 하실지도 모르겠지만 그건 단지 직원분 대신 제가 앞,뒤 감지거리 측정을 대신하기위한 배려였다는것을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여직원 분께서 저때문에 1시간 넘게 제차 곁에서 계속 정자세로 서서 이야기를 하느냐 힘든상태였거든요!! 
 
출고장엔 제차량 담당 여직원 말고도 두분정도의 직원분들이 더 계셨으며 외모에서 풍기는 느낌은 모두 A+++++++++++
아마 회사이미지를 위해 최고의 엘리트만을 모아놓은듯 보입니다.(외모는 굿!!  기능학습은 보통!!)
제친구 하나가 기흥출고장에서 SM7을 출고할때도 미모의 아가씨가  도우미로 이것저것 챙겨주었다고 좋아했다는 이야기를 듣기도 해서요.
암튼 제가 QM5에 대해 저희 동호회를 통한 온갖지식을 전수해주고 왔으니 아마도 다음부터는 참신한 외모와 지식을 갖춘 오리지날 엘리트
사원이 되어있으리라 믿어봅니다. 그리고 또한가지 저희 동호회 웹싸이트도 홍보하고 왔습니다.--->> 아마도 회원가입 했을지도~~~~
 
아참!! 뭘그리 열심히 살피느냐 시간을 보냈는지 간략하게 소게드릴께요~~~~
저희 회원분들이 올려주신 결함이나 내,외부 이상상태 및 이상현상을 빠짐없이 체크하느냐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1)냉각계통: 볼팅체결 불량현상 및 개선사항 체크. 라디에이터 냉각수 주밸브 크랙 및 냉각수 누수흔적.  --->> 이상무.
2)연료계통: 경유 누유흔적 및 주유구 오픈상태,주유구캡 잠금상태 등등.... --->> 이상무
3)엔진계통: 엔진오일 누유흔적 및 엔진계통 부품 녹발생 체크. --->> 이상무
4)전기장치: 밧데리 고정볼트 체결 및 진동여부, 케이스 손상 및 누액상태 확인. --->> 이상무
                 오디오 동작상태,시동상태(5회 시동),썬루프 동작상태,백미러 폴딩 및 각도 변화에 따른 동작상태. --->> 이상무
5)각종 편의장치: 2열 폴딩상태 및 썬루프 차단망 작동상태,각종 실내등 램프상태 및 동작상태,운전석 파워시트 악조건에서 동작,  오토 에어컨 온도제어 관련 현상 및 조수석 아래 물빠짐상태 등등...........
6)가장 비중있게 본것은 인젝션 펌프 녹발생 현상 및 조향장치 변화시 소음,진동 및 수동 미션이지만 RPM 관련된 이상현상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관찰하느냐 시간이 오래걸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휴대용 랜턴을 준비하게 되었죠. 조금더 자세히 살펴보려고.......!!  인젝션 펌프 녹발생 현상은 우선 주물 외부에 일정한 열처리 및 약품공정을 추가한듯 보입니다. 현재로선 엻은 황금색 코팅이 되어있는것 처럼 보이니까요.
 
아무튼 저혼자서 차량이곳 저곳을(외부도장 상태포함) 능력이 다하는 데까지 확인했으며 출발하기전 출고장에서 3군데이상 이상현상이 발견되면 계약서 현장에서 찢어버리고 올라와 버린다는 말을 했던기억이 있는데 다행인지 그런 돌발행동은 필요치 않았습니다.
이상 출고장 인수증에 도장찍기전까지의 방문기를 마무리 하고..................

이어서 시승기를 써내려 가도록 하겠습니다.  (은근히 빡세네요~~~ ㅎㅎㅎ)
 
아참!! 물류센터 공장장님과 나눈 대화는 나중에 시간 나는데로 정히해서 다시한번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울큐엠 스포티 악셀레이터를 힘있게 밟다!!!
출고장 담당 여직원과 악수를 마지막으로 부산출발~~~~~~~
출고장에서 진을 모두 빼버렸는지 막상 귀경길은 긴장감과 흥분등 감흥이 떨어졌다는게 몸으로 느껴지기 시작했던것 같습니다.
조금은 조심스럽게 1단출발........ 어허! 시동을 꺼뜨려 먹었습니다. 덜컹하면서~~~~~
뭔놈의 클러치 장력이 이리도 센지..... 리턴하는 힘조절이 여느 국내 차량과는 다르게 느껴짐니다. 유럽애들이 다리힘이 그리 좋은가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예전에 저희 SE 수동 오너님들이 남겨놓으신 시승기를 참고해 보시면 아마도 초기 반클러치 상태를 유지하는것이 매우 어렵다는 말씀을 하신것이 이를 두고 말씀하셨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구요 초기 출발시 클러치 조작 잘못하시면 차가 춤을 추기시작할 것입니다.
참고하시고 운행시 1단출발은 왼발 클러치 깊게 밟은 상태에서 1㎝가량 풀어주신다는 생각으로 엑셀레이터를 천천히 가속하시는 편이
좋을듯 싶습니다.(경험상 드리는 말씀)

하지만 힘든 1단 출발을 성공하셨다면 이젠 수동 6단까지 치고 올라가는것은 누워서 떡먹기.................
새차라서 2500RPM을 넘지 않으려 부단히 애를 썻습니다. 그러면서 고속도로에 올라서서 6단 110~120KM 2300RPM 정도를 유지하며 신나게 달리기를 시작했지요!!
 
-- 죄송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오늘 부서 동료들과 풋살,볼링등을 하느냐 몸이 녹초가 다되었네요 --
 
내일 귀경길에 오른 큐엠이 스포티 시승기 마감과 집안 어르신 선산에 오른 오프 시승기도 함께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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