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소개 드렸던 크루즈컨트롤 DIY혹은 열선 스위치 DIY를 위해서는 "클러스트"(=시동 스위치가 붙어 있는 패널부분)를 분리 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클러스트"는 바로 위에 위치한 6CD 체인저(1CD 모델은 좀 다릅니다)를 분리 해야만 클러스트를 쉽게 분리 할 수 있는데, 그냥 나사만 풀어서는 뽑혀 나오지 않습니다.

이전 크루즈 DIY하면서 무식하게 안쪽에 숨어 있는 볼트를 풀어서 공조기와 함께 뽑아 버렸는데요.... 이건 이전에 만든 분리용 부품을 잘못 만들고, 잘못 사용해서 뽑아내지 못해서 사용한 정상적이지 못한 방법이었습니다.

이미 해본 경험도 있고, 사용법까지도 원리 이해를 했으니, 이번 수동기어 인디케이터 만들기 때에는 제대로된 분리용 부품을 만들었습니다.

자주 사용될 부품이기도 하고 다른분들께도 안내 하고자 사진 몇장과 함께 설명을 드립니다.

자~ 우선 배경 지식을 쌓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 부터 보겠습니다.


6CD 체인저의 좌측에 위치한 고정부분입니다. 철판으로 된 부품에 의해서 센터페시아에 쑥~ 밀어 넣으면 턱 하고 철판 부품의 장력으로 걸리는 형식 입니다.
역으로 뽑아 내려면 이 철판 부품을 안쪽으로 - 즉 앞에서 본다면(사진상 오른쪽) 오른쪽으로 당겨서 철판 부품이 평평하게(걸리지 않도록)만들어야 해야만 뽑아 낼 수 있게됩니다.

그러기 위해서 부품을 하나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죠.

재료:
1. 일반 차량용 윈도 브러시를 지지하는 얇은 철사(얇고 좁은 철판) (브러시 고무쪽에 붙어 있습니다)
   사용하고 버린 부품 재활용 하시면 됩니다.
2. 철사를 굽히기 위한 뺀치(롱노즈 플라이어)
3. 선택적으로 압축 튜브


만들기:
1. 앞서 준비한 얇은 철사를 약 11cm 길이가 되도록 절단 합니다
    - 플라이어로 몇번 굽히면 부러 집니다.

2. 그리고 7cm 는 곧게 두고 나머지는 둥글게 굽혀서 손으로 잡기 편하게 만듭니다.
3. 둥글게 굽힌 부분을 압출 튜브로 감싸서 고정 합니다.


실제 결과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 사진처럼 만드는 것입니다. 간단하죠!


사용하기:


위 사진처럼 쑥 꼽습니다.
1. 가능하면 꼽는 부분에 수직으로 넣으시되~ 왼쪽에 밀착하여 삽입하면 됩니다.
2. 제대로 삽입 했다면, 사진처럼 넣은 상태에서, 손잡이를 잡고 오른쪽으로 수평으로 이동하는 느낌으로 당기면 왼쪽에 걸려 있는 철판 부품이 평평하게 됩니다. 당겨지는 느낌을 느끼면 정상입니다.
3. 그리고 체인저 본체를 살짝 당기시면 약간 빠지게 됩니다.

4. 동일한 방법으로 우측의 구멍으로 위와 같이(당연히 대칭으로) 조작하시고 당기면 체인저를 쉽게 분리 할 수 있습니다.

즉 부품을 2개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1개만 만들고 한쪽씩 당기시면 됩니다.

이상입니다.
센터페시아에 장착된 여러 부품을 분리하실 때 참고 하세요. 즐~ DIY 되시길!


참고로 정비 메뉴얼에 나와 있는 설명과 안내 그림입니다. 이것만 보면 삽질 한다는 것이죠 ㅠ.ㅠ

아래 그림에서 위로 넣고, 넣은 상태에서 안쪽으로 당긴다가 빠졌다는 것이죠!

[86A] 오디오시스템 CD체인저 : 탈거 - 장착
1. 특수공구 (09095 - 52820) (2) 를 이용하여 CD 체인저를 탈거한다 .
2. 커넥터를 분리한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