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글에서 "발명가"님의 의견이 나오고 나서 "순면잠옷"님이 자료를 구성하여 좀더 구체적인 반박 자료를 준비하셔서 다시 글을 올렸습니다.
논란의 시작글: [VAD] VAD에 관해서.
첨부파일을 보시면 객관적으로 VAD의 기능을 이해 하실 수 있습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중요 내용은 요약 했습니다)
해당글의 저작권은 글쓴이인 "순면잠옷"님께 있습니다.
원글에서 문단 흐름만 정렬을 했습니다.
게시글은 아래 URL을 통해 원문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http://cafe.daum.net/rsmsuv/ElCO/1664
논란의 시작글: [VAD] VAD에 관해서.
첨부파일을 보시면 객관적으로 VAD의 기능을 이해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저의 이전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VAD - 또하나의 플라시보? 개인적인 생각과 해당 특허 자료 분석 [갱신 081107]
공정거래위원회 결과: VAD - 허위 과장의 표시 광고로 인정된다 - 경고결정 통보
VAD - 또하나의 플라시보? 개인적인 생각과 해당 특허 자료 분석 [갱신 081107]
공정거래위원회 결과: VAD - 허위 과장의 표시 광고로 인정된다 - 경고결정 통보
- 저는 말로만 초기 응답성을 좋게 한다고 주장을 했었는데, 순면잠옷님 께서는 data로 객관적인 평가 자료를 제시 해 주었습니다.
- 회로도(특허등록상 원도)
- ECU(Idling 일때)와 VAD 구성 등가회로
- VAD장착후 등가회로 ECU Signal의 출력 전압(초록색 선)
Throttle 10% 개방, 출력 전압=0.516V, 정상치보다 0.016V(3.2%) 초과
Throttle 20% 개방, 출력 전압=1.02V, 정상치보다 0.012V(2%) 초과
Throttle 30% 개방, 출력 전압=1.51V, 정상치보다 0.01V(0.67%) 초과
Throttle 40% 개방, 출력 전압=2V, 정상치와 동일
Throttle 50% 개방, 출력 전압=2.49V, 정상치보다 0.01V(0.4%) 미달
- 주파수 특성
1kHz 의 Lowpass filter
-
특성저하나 고장시 치명적인 부분
VAD 장치 내부의 특정 부품 고장 혹은 노후시에 일어날 수 있는 현상
가속불가, 풀악셀상태 유지, 통제 불능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음
해당글의 저작권은 글쓴이인 "순면잠옷"님께 있습니다.
원글에서 문단 흐름만 정렬을 했습니다.
게시글은 아래 URL을 통해 원문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http://cafe.daum.net/rsmsuv/ElCO/1664
제목: [VAD] 1. 회로 구성 및 시뮬레이션 결과-1 / 2009-02-12 14:46
※ 1. 아래의 첨부된 워드 파일에서 보다 깨끗한 전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첨부파일 및 下記 내용은 시뮬레이션 결과로써 실제회로가 변경되었으면 그 특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시뮬레이션에 쓰인 회로가 실제 VAD회로와 다르다면 제작자분께서 제작도면과
시뮬레이션 결과를 올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흥미진진하다는 분들이 계셔서 내용을 추가로 올립니다. 제작자분을 폄하하거나 장사를
방해할 악의가 없으므로 관계자분께서도 해당 사실 확인만 해 주시고 흥분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 됩니다.
안녕하세요. 앞번에 제작하신 "발명가"분과 VAD 문제로 게시판에 많은 답글을 달게 만든 순면잠옷"입니다. 저는 통신관련 엔지니어이고 입사한지는 채 10년이 안되었습니다.
"발명가"라는 제작자분(이하 "선배님"이라고 칭하겠습니다. 엔지니어 선배시라고 하네요.)께서 설명글에 원자력발전소를 언급하신것은 공신력 있는 회사에서 근무했다는걸 말씀하시려는것 같습니다. 저 역시 인지도 있는 대기업에 다니고 있으며 일반 대중들에게 제가 다니는 회사와 "한수원" 둘 중에 고르라고 하면 아마 대부분은 제가 다니는 회사에 입사하겠다고 할 껍니다.
제가 입사할 때는 IMF 시기였고, 저희 회사도 공신력 있는 회사이므로 "선배님"논리에 따르면
저도 나름 "공신력 있는 놈" 이라는걸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
저는 특허에 등록된 도면을 OrCad 툴로 구성후, TPS센서(악셀러레이터의 조작 깊이에 비례)의
출력과 ECU모델을 얹어서 시뮬레이션 했으며,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 1. 아래의 첨부된 워드 파일에서 보다 깨끗한 전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첨부파일 및 下記 내용은 시뮬레이션 결과로써 실제회로가 변경되었으면 그 특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시뮬레이션에 쓰인 회로가 실제 VAD회로와 다르다면 제작자분께서 제작도면과
시뮬레이션 결과를 올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흥미진진하다는 분들이 계셔서 내용을 추가로 올립니다. 제작자분을 폄하하거나 장사를
방해할 악의가 없으므로 관계자분께서도 해당 사실 확인만 해 주시고 흥분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 됩니다.
안녕하세요. 앞번에 제작하신 "발명가"분과 VAD 문제로 게시판에 많은 답글을 달게 만든 순면잠옷"입니다. 저는 통신관련 엔지니어이고 입사한지는 채 10년이 안되었습니다.
"발명가"라는 제작자분(이하 "선배님"이라고 칭하겠습니다. 엔지니어 선배시라고 하네요.)께서 설명글에 원자력발전소를 언급하신것은 공신력 있는 회사에서 근무했다는걸 말씀하시려는것 같습니다. 저 역시 인지도 있는 대기업에 다니고 있으며 일반 대중들에게 제가 다니는 회사와 "한수원" 둘 중에 고르라고 하면 아마 대부분은 제가 다니는 회사에 입사하겠다고 할 껍니다.
제가 입사할 때는 IMF 시기였고, 저희 회사도 공신력 있는 회사이므로 "선배님"논리에 따르면
저도 나름 "공신력 있는 놈" 이라는걸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
저는 특허에 등록된 도면을 OrCad 툴로 구성후, TPS센서(악셀러레이터의 조작 깊이에 비례)의
출력과 ECU모델을 얹어서 시뮬레이션 했으며,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 VAD를 장착하면 Idle시 rpm이 상승한다.(아마 설치작업을 하면서 Idle을 다시 하향 조정해주시는것 같습니다. 아니면 좋겠습니다만...)
- VAD를 장착하면 약 40% 이하의 TPS값(악셀조작)에서는 TPS가 더 많이 열려 있는 것으로 인식하게 하여 더 많은 연료를 분사하도록 하여 체감 출력을 높인다.
- 40% 이상의 TPS(악셀조작)값 에서는 TPS가 더 적게 열려 있는 것으로 인식하게 하여 연료 분사량이 줄어들게 한다.
- VAD회로는 수동소자(Passive)로만 이루어진 단순 Low Pass Filter로 차단주파수는 약 1kHz 미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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