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이 매우 거창 합니다.
이름하여 SPORTY 모델을 위해 SPORTY로 진정한 재탄생을 시키기 위해 간단하 DIY를 했습니다.


왜 이작업을 하나요?

ㅋㅋ 같은 시점에 뒤늦게 나온 시티 모델의 경우 LE 25 혹은 RE 25 로 앰블렘이 달려 있어 한눈에 시티 모델임을 알수 있습니다.
그런데 같은 시점에 나온 4WD 고출력(173마력) 모델인 스포티의 경우 - 그냥 4WD LE 앰블렘만 달려 있다는 것이죠. 차별화가 안된다는 것입니다.[누가 관심을 가질일도 없지만... 왠지 억울타는...]
그래서 SPORTY 글자를 붙여 주고자 합니다.

재료
SPORTY 앰블렘을 위한 6글자 앰블렘
구입처: G마켓 - 개당 1,000 원
           예비용으로 총 2벌을 구입 총 12,000 - 2,500(배송비 쿠폰) - 2,000(할인 쿠폰) = 7,500 원

아래처럼 생긴 물건 입니다. (크롬도금 앰블렘)




DIY 시작!

1. 글자 배열과 고정을 위한 고정판 만들기
구입한 글자는 따로따로 직접 붙여야 하는데, 글자 수가 많아 지면 삐뚤삐둘하게 붙을 수 밖에 없다!
그래서 두꺼운 골판지에 글자를 고정 할 수 있게 글자를 고정할 만 하게 구멍을 뚤어 끼워 두기


2. 고정 후 접착 테잎으로 고정처리
고정한 글자를 차량에 붙이기 쉽게끔 넓은 투명 테잎을 사용해서 글자의 전면 부분을 붙여서 한 셋으로 만들었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대부분의 앰블렘 등의 스티커가 이런 형식으로 만들어져서 위쪽 이형지를 떼어다가 바로 붙이면 되는 형식인데 - 직접 DIY하는 것입니다.



3. QM에 직접 적용 해 보기
최종 고정 전에 대충 붙여서(글자 뒷면의 양면 테잎의 이형지는 떼지 않고) 위치 잡아보기

아래는 작업 전 사진입니다 - 지하 주차장이라 ISO가 높아 사진이 좀... 그렇습니다.


최종 부착 전에 자리 잡아 보았습니다.




4. 접착!
글자 뒷면의 모든 이형지를 데고서 - 꽈악~ 눌러서 부탁




5. 완성
그럴 듯 합니다.
이로서 4WD 고출력 수동모델인 SPORTY 모델에 제대로 된 이름을 붙여 주게 되었습니다.



혹시 4WD 고출력 수동모델 타시는분~ 여유가 있으시면 DIY 한번 해 보시면 어떨까요.
수동이 희귀 모델로 인식 되는 시대에 살면서 나름 별나게 보이는 재미라도 있어야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