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 최신의 Intel 프로세스 기반 노트북을 구입했습니다.

데스크톱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던 무선 마우스(MX Master 3)와 키보드가 버벅거림이 없어지지 않고 사용하다 멈추고, 다시 풀리고... 엄청 힘들게 하더군요.

문제는 Intel 최신 노트북 기준에서 매우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그런데 그런 글을 따라 해도 잠시 해결되더니 다시 현상이 반복.

 

아래처럼 USB 허브의 전원 관리 옵션을 수정해서 해결 완료했습니다.

요약하면 마우스, 키보드가 물려 있는 USB 허브의 전원 관리 해제하는 것!

 

 

1. Window key + X  누르고, 장치 관리자를 선택

 

2. 장치 관리자 - 버벅거리고 있는 마우스 선택 (그런데 어느 마우스? 아래 3에서 확인)

 

3. 마우스 각각을 선택 후 '이벤트' - 정보 부분에 보이는 VID_XXX 부분을 기억

모든 마우스에 대해 확인(별도 기록 해 두세요), 마우스를 뽑습니다(혹은 무선 마우스 어댑터 뽑기)

그리고 앞서 기록 해 둔 정보 부분과 비교하여 대상 마우스를 선택합니다.

 

4. 대상 마우스(HID 규격 마우스) 선택 상태에서, 아래처럼 '보기'메뉴에서 '연결 별 디바이스' 선택합니다.

 

 

5. 아래처럼 Tree 형태로 표시됩니다.

 

6. 상위에 위치한 'USB 허브'를 찾아 선택합니다.

이번 예시에서는 '일반 USB 허브' 선택

 

7. Enter 혹은 마우스 더블 클릭으로 속성을 열고, '전원 관리'탭을 선택

마지막으로 [v]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A) 을 선택하여 check를 없앱니다. 

아래처럼 만들면 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이제 끊김 없는 마우스, 키보드 사용을 ~

 

** 저는 동일 허브로 무선 마우스, USB 키보드를 연결했기에 무선 마우스가 물린 허브만 찾아서 모두 해결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