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렵게 설치한 12인 식기세척기를 기념하여 간단하게 셰프컬렉션 빌트인 식기세척기 DW60J9960US 를 소개 드립니다.


식기세척기에 대해 test까지 해서 여러가지 비교를 하시는 글들을 올리시는대 반해 저는 말 그대로 실제 설치와 사용에 대해서만 사진 몇장으로 간단히 소개, 소감 정도만 언급 드립니다.



앞서 글(DIY - 12인 식기세척기 설치를 위한 기존 싱크대 분리) 에서 어렵게 식기 세척기를 위한 공간을 확보 하게 되었고, 그날 바로 아래 모델을 주문 했습니다. 


삼성 셰프컬렉션 빌트인 식기세척기 DW60J9960US

앞판이 스테인리스로 된 모델 입니다.


참고로 모델명(DW60J9970SS)이 약간 다른 동일 모델의 경우 앞판을 사용자가 추가 주문해서 장책 해야하는 깔맞춤용 제품 입니다. 대신 추가 LED와 기능 한두가지가 더 포함 되어 있습니다.


공식 가격은 어마무시한 가격이더군요 @@ 무려 230만원 - 이돈 다 주고 사라고 했다면 그냥 동양매직 제품을 사지 않았을 까요? 4~50 만원이면 12인 모델을 구하는데 무려 200 가까이 추가금을 주어야하는 모델이라.

금액적인 부분은 비교하기 자체가 무서워서 그냥 넘어 가고, 저는 저 금액을 다 주고 산것이 아니라는 것만 힌트를..


다만 이 제품을 선택한 첫번째 이유는 - 공돌이 출신 영향이랄까 전통적인 돌아가는 형태의 물분사기가 아닌 처음 보는 워터월이라는 방식으로 물을 고정적으로 뿜어주면(수평으로) 그것을 90도 반사해서 윗방향으로 즉 식기 쪽으로 물을 보내는 나름의 아주 매력적인 방식을 사용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설명과 동영상을 보면서 바로 이것이야! 라는 생각을 ㅎ ㅎ

다만 2단쪽은 전통적인 방식이 그대로 적용 되어 있습니다. 높이 조절도 해야하는 별 수 없었겠죠^^


문을 살짝 열어 놓은 상태로 찍은 사진 

시작 전 조작을 위한 위치이기도 하고(조작 스위치가 문 모서리 상단) 세척 완료 후 자동으로 이렇게 열리게 되어 수분 증발을 돕게 됩니다.


동작 중인 모습 - LED가 켜지게 되어 동작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동작 소리는 조용한 편입니다. 직접 사용한게 6인용 L모사 10년 전 제품이라 그 제품(옛날 제품)과 비교하면 매우매우 조용 합니다. TV라도 켜 놓았다면 돌고 있는지도 모를 정도.


첫 기념으로 막 막 넣어서 돌려 보기로 했습니다.

12인 제품이라 역시 많이 들어갑니다


참고로 사용 설명서 상으로 식기는 상단, 하단에 큰 조리기구를 배치 하는게 기본입니다.


아래 처럼 온갖 식기들을 꽉꽉 채워서 시 운전~


큰 조리기구 동작 결과 잘 씻어 주네요 - (린스를 사용 하지 않아 물기는 남아 있습니다)


워터월을 만드는 부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 안쪽 끝부분에 노즐이 6개가 보입니다.

저기서 물이 분사되면 "WaterWall"이라는 부품을 통해 물이 반사 되어 윗쪽으로 뿜어져 나가게 됩니다. 직분사로 위로 하면 좋았겠지만 그럴러면 기계적인 문제 해결이 더 필요 했을 듯 합니다.


추가 사진~

조명이 파란색이라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실제 식기 배치 때는 파란색이라서 좀 어울리지 않는 느낌을 주더군요.


이상 짧고 굵게 삼성 셰프컬렉션 빌트인 식기세척기 사용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012345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