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5 배터리 교환 - 75Ah -> 90Ah 변경 장착


기존 순정의 용량이 75Ah의 CCA가 무려 700짜리로 나름 좋은 제품입니다. (아트라스BX(ATLASBX) 제품)

하지만 세월의 흐름과(5년 5개월 경과) 블랙박스로 인한 2회의 시동불가를 격어서 이번 겨울 4WD/VDC 에러의 원흉이 되어 교환을 하게 되었습니다.

새로 작장한 제품은 이전 차량에서 약 8년간 사용을 한 경력이 있어 선택한,
델코(DELKOR) 제품으로 DF90L 로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AMP.HR (20HR) 90
  Reserve capacity(Min) 160
  Cold Cranking Amps(-18) 710 


교환이 쉬울 것이라 생각 했는데, 가로 크기가 순정보다 적지 않게 길다보니... 겨우(?) 장착을 했네요~

사진과 함께 설명 나갑니다.


**탈/장착 전 꼭 - 흡기관을 분리 후 작업 하세요 (사진에서 배터리 아래와, 우측을 지나가는 부품)


기존 배터리 분리를 위해 10mm 너트를 충분히 풀어 줍니다 (전용 공구가 없다면 10mm 스패너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분리 필요 없습니다 - 절반 길이 정도 풀면 고정거리를 풀어 낼 수 있습니다.

*전극 부분도 10mm 너트 입니다. 


배터리를 들어 낸 후


기존 순정 배터리와, 교환 대상인 델코 90L 의 가로 크기 비교


DF90L 이 약 21kg 무게 입니다. 

실제 장착시에 좌측으로는 +극 커넥터 아래 부분이 일부 간섭이 있습니다. 잘 달래면서 장착해야 가능!


그리고, 우측 부분은 케이블 뭉치와 약간의 간섭이 가능하여 개인적으로 양면테잎으로 보호층을 만들었습니다. (3M 양면 테잎)




최종 장착 후, 다시 고정 처리한 최종 결과.

- 배터리를 두르는 보호 필름은 그냥 재장착이 불가하여, 아래 사진 기준으로 좌측 상단 모서리를 칼로 절단 해서 +전극 일부는 분리된 상태지만, 최소한의 보호 역할은 가능하게 장착 했습니다.

.

엔진쪽 방향에 간섭 가능 부위에 대해, 3M 양면테잎 재등장!

- 보호 필름이 있기에 구지 없어도 될 듯 하지만 - 보험 차원 처리 입니다.


다른 사진 한장~



보다 큰 사진을 보시기 원하시면, 아래 사진을 선택후 확대(Enlarge)를 선택 하세요 (2048x)

01234567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