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동차소비자세상'에서 최근에 올린 내용을 소개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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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제 아래 소개 드리는 글에 의해서 해당 사이트가 엄청난 스팸성 글에의한 공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래의 글이 등록 된 이후라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과, 아래 사이트에 방문해 보세요.

제대로된 소비자 권리를 찾기 위한길은 멀리 있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은 사실을 널리 알리는 것 부터 시작 하는 것이죠!





우리는 차량 구입시 비싼 비용을 지출하면서도 기꺼이 에어백을 구입합니다. 
하지만 만약의 사고에서 자신을 보호해 주리라 믿었던 에어백이 정작 사고가 나면 터지지 않습니다. 
차량이 대파되고 운전자가 크게 다쳐도 에어백이 안 터지면 어김없이 듣는 말 "정면 충돌이 아니고 비스듬하게 충돌하는 옵셋 충돌이라 안 터졌습니다. 아무 때(?)나 터지면 오히려 운전자가 다칠 수 있습니다." 
차량이 정면 충돌해도 에어백이 안 터지면 어김없이 듣는 말 "정면 충돌이지만 브레이크를 밟아서 노즈다운 현상으로 안 터졌습니다." 

에어백 전문 기술자도 아니고, 정비소 파견 주재원들이나 말로 때우는 고객 상담 담당자들이 사고 현장을 보자마자 하는 거짓말입니다. 
"외국에서는 안전법규가 달라서 안전장치가 다르다."는 말도 판에 박은 거짓말인데 우리 사회 지도층 지식층 인사들까지 속아서 방송에서까지 본의 아니게 거짓말을 하는 실정입니다. 

차량이 대파되어도 에어백이안 터지는 차들이 수두룩한 반면에 정말 경미한 옵셋 충격에도 에어백이 터졌는데 몇 년이 지나도록 현대자동차는 답변을 못하고 있습니다. 
아반떼 에어백이 터졌지만 늦게 터져서 운전자가 대쉬보드에 이마를 충격하고 사망했는데도 유가족이 강력히 항의를 하지 않으니 단 돈 한 푼도 보상하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의 경우 제대로 작동도 하지 않는 에어백을 달고 다닌다는 것은 오로지 제작사만 배 불려주는 일이고, 운전자와 탑승객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일이고, 국가적 낭비에 다름 아닙니다. 
이제 감독기관에서 나서서 에어백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검증해야 할 것입니다. 
본 캠페인은 실효를 거둘 때까지 연속물로 제작되어 진행될 것입니다. 
Flash 제작에 도움 주신 연맹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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