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락(籠絡): <명사>교묘한 꾀로 남을 제 마음대로 놀림.

불과 얼마전 까지 아래(박스내용) 광고 문구로, 메가패스 롯데카드에 신규 가입을 하면, 월 5,000 원을 할인 해 준다고하여 롯데카드 신규 가입은 물론 메가패스 장기 가입을 하게된 소비자들이 많습니다.
물론 저도 그 중 한명입니다.

그런데 얼마전 2009년 8월 6일 개별 E-Mail로 통보한 내용에 [광고내용]의 혜택을 받을 수 없는 조건을 앞세우고, 통신료 할인서비스를 변경하는 안내를 해 왔습니다. 사실 변경이 아니라 해당 혜택을 없애 버리는 조건이었습니다. - [광고내용] 아래 부분 부터 본문 이어집니다.


최종 확인 완료! KT에서 롯데카드 대신 5,000 원 할인 되었습니다. [2010-01-18]

이로서 길었던 싸움과 확인 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모두들 고생 하셨습니다!
아래와 같이 할인이 되었습니다 (최종금액은 개인마다 비율과 세금때문에 다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4,546원이지만, 최종 금액 기준으로(세금 10% 포함) 5,000 원 (실제 5,010원) 할인이 되었습니다.

인터넷 청구서에서 할인 부분만 원본크기로 잘랐습니다.


인터넷 청구서에서 상세내역 부분입니다. 세부 금액은 제 개인정보라...
롯데카드할인 부분+a만 살려 두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확인 가능 합니다]

 


최종 결론이 나왔습니다.
롯데카드와 KT에서 한발씩 양보한 것 처럼 보입니다.

중요한 것은, 기존 혜택을 그대로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롯데카드 잘라버리시지 마시고, 유효기간 만료 시점까지 집안 한 구석에 잘 보관하여서, 월 5,000 원 할인 혜택을 모두 받으시기 바랍니다.
저처럼 롯데카드 쓸일 있어도, 미워서 안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보입니다 !

아래는 롯데카드에서 올린 공지 내용입니다.
제목:  메가패스 롯데카드 할인서비스 안내   2009/12/08

1. 발급회원 공통
- 2009.12.1부로 통신료 할인서비스 제공을 위한 카드사용 실적기준은 예정대로 변경
  됩니다. 단, 할인금액(율)은 유지됩니다.  [WhoIsIt: 10%만 해 준다는 것을 5,000 원으로]


2. 실적미달 회원
- 2009.12.1부로 시행되는 메가패스 롯데카드 할인서비스 제공기준 변경에 따라 제휴카드로
  KT인터넷통신료를 결제하였지만, 실적미달로 인해 롯데카드로 부터 할인을 받지
  못할 경우 KT에서 제휴카드로 KT인터넷통신료를 결제한 익월 KT인터넷통신료 청구시
  할인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WhoIsIt: 다음달에 5,000 원 할인해서 청구 한다는 이야기]

상세문의는 KT고객센터(국번없이 100번)

혹시나 또 딴말 할까봐- 해당 공지 내용 캡쳐 했습니다.






2009-9-4:  재질문에 대한 롯데카드 답변 갱신과 KT에서 보내어온 답변 갱신
역시나 롯데카드는 "우리는 몰라"답입니다.
그런데 KT의 답은 의외 입니다. - 예전 공지 기준대로 그냥 적용 된다고 합니다!!!
즉 상황 종료의 의미죠! - 12월 돈 빠져 나가는 것 보면 알것 같습니다.
여러 사용자의 항의 노력의 결과로 생각 됩니다!!!

*아래 광고 내용 참조


2009-8-26: 추가 질문에 대한 답변내용 갱신
요약: KT에서 제시한 조건은 우리잘못 아니다, 그냥 5,000 원 할인은 해줄터이니 3개월 30만냥만 채워라. / 증거자료1에 대한언급이 없음 / 재질문 처리.


[광고내용]
롯데 카드 할인혜택 - 매월 메가패스 요금 5,000 원 할인

기본혜택
신규로 제휴카드를 발급 받고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매월 5천원 할인
기간 : 2008.4.1 ~ 12.31 (기간 중 발급받는 고객은 카드유효기간 만료시까지 5,000원 할인유지)
(2009년 이후 발급분은 최대 3,000원 할인)
기존 롯데카드 보유 고객이 제휴카드로 교체 후 자동이체 신청하면 매월 최대 3천원 할인
KT채널로 접수 하신 후 2008. 6. 30까지 제휴카드를 신규로 발급 받고 자동이체를 신청하시면
다음달 메가패스 요금 1개월 무료혜택 제공
요금할인 적용 시점
-자동이체를 처음 신청하는 경우
 매월 7일까지 신청시 당월 요금부터 할인
        8일 이후 신청시 익월 요금부터 할인
-자동이체 변경신청시
 (기존 다른 통장/카드로 자동이체 하는 고객이 제휴카드로 자동이체를 변경하는 경우)
 매월 15일 이전 변경신청시 당월 요금부터 할인
        16일 이후 변경신청시 익월 요금부터 할인


<이하 내용 생략 - 이미지를 참고 하세요>


롯데카드에서 2008-8-6 전송한 메일 안내문
제목: [롯데카드] * * * 회원님, 메가패스롯데카드 통신료 할인서비스 변경 안내
내용: <원본 그림은 아래에 있습니다. 여기서는 글로서 핵심 내용만 정리 합니다>

메가패스 롯데카드 신규발급 및 통신료 할인서비스 변경 안내
>제휴계약종료 안내
2009. 8. 31부로 KT제휴계약이 종료에 따라 메가패스 롯데카드 신규발급이 "2009. 9. 1부터" 중단되오니 고객님의 양해 부탁드립니다.(재발급만 가능)

>통신료 할인서비스 변경 안내
-서비스 변경일: 2009. 12. 1
  제휴서비스: 메가패스 통신료 할인
  변경: 10%(최대 3,000월 ~ 5,000원) 할인

-단, 최근 3개월 해당카드 이용실적 신판 30만원 이상 사용시
-현금서비스, 카드론 제외

*신규, 기존회원 모두 변경된 서비스가 적용됩니다.
*최근 3개월은 통신료할인서비스 이용일 전전일로부터 92일간 해당카드 신판 이용실적입니다.

*8월14일에는 SMS로도 일방 통보를 했습니다.
  메가패스롯데카드
  12/1부터 3개월
  신판30만원 이상
  시 통신료10%할인
  제공으로 변경


정리하면 간단합니다.

  이전: 실적 상관없이 카드 유효기간 까지 매월 5,000 원 할인
  변경: 3개월 30만원 실적이 있는 경우 10% 까지만 할인

어떻게 보면 큰 문제가 아닌 듯 합니다.
하지만 롯데카드는 해당 카드를 홍보할 때 아래와 같은 문구를 사용 했습니다.

[증거자료1] 메가패스 롯데카드 홈페이지 홍보 자료


글로 다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카드사용 실적에 관계없이 메가패스 요금 카드자동이체시 월정액 5천원 할인
아주 핵심적인 사항은 아래 입니다.
 - 사용기간 중 총 할인액: 180,000 원 할인

[중요 사항!]
*풀어보면, 매월 5,000 원 할인이므로 총 36개월 기준을 이야기 하는 것으로 생각 할 수 있습니다.
이와 연계하여 롯데카드, KT에서는 3년간 약정을 제시하면서 롯데카드로 결재를 유도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불과 1년도 되지 않아 해당 혜택의 근본을 흔드는 요구조건을 내세우고 있다는 것입니다.

저를 비롯한 여러 메가패스 롯데카드 가입자들의 주장은 간단 합니다.
아래 문구의 약속을 지켜야 한다는 것이죠. / 최초 가입때 제시한 조건!
"카드사용 실적에 관계없이 메가패스 요금 카드자동이체시 월정액 5천원 할인"
"사용기간 중 총 할인액: 180,000 원 할인"
"2008년 12월 31일까지 신규발급회원 실적 제한없이 할인 (카드유효기간 만료시까지 5,000원 할인유지)"



[증거자료2]
 - 이 자료는 EXIF내용이 약간 있습니다.
   작성 Software: Adobe Photoshop CS2 Windows
   작성 날짜/시간: 2008-11-18 오전 9:50:18


최초의 '증거자료1'에서 약간 '몸사리는' 정책으로 바뀐 내용입니다.
우선 통신요금 10%로 혜택이 바뀌었고, 최대 3,000 원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아래 문구는 여전히 이전 가입자에는 혜택을 준다고 되어 있습니다
> 메가패스 통신요금 결재시 5,000원 청구할인
 - 2008년 4월 1일부터 2008년 12월 31일까지 신규발급회원 실적 제한없이 할인

아! 그리고 아래 문구를 넣어서 - 지금의 뒷통시 치기의 길을 약간 열어 놓았습니다.
* 본 서비스의 내용은 제휴사 또는 카드사 사정에 의해 사전통보 없이 변경 및 중단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런데, 이런 중요 내용을 최초 홍보시점에(증거자료1)는 빼먹었습니다.
그리고서 지금에 와서 혜택을 없애 버리려는 잔머리를 굴리고 있는 것이죠.


이러한 문제를 지적하고자 롯데카드에 아래의 질문을 올렸습니다.
질문:  메가패스 롯데카드 통신료 할인서비스 변경 건 2009-08-06 15:36:20
오늘 E-Mail로 받은 내용을 확인 하니, 이전 약속과 다른 일방적인 혜택 축소가 확인 되어 문의 메일 보냅니다.

메일제목: [롯데카드] * * * 회원님, 메가패스롯데카드 통신료 할인서비스 변경 안내

위 메일 내용을 종합하면 09년 12월 1일 부터 3개월 동안 30만원 사용을 하지 않으면 이미 약속한 혜택을 없앤다는 게 요지 입니다.

그러나 제가 해당 상품을 가입 할 때에는 서비스 변경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었고, 아래의 문구만 있었습니다 (스크린 캡쳐 내용 보유 중)

=========================================================================
롯데 카드 할인혜택 - 매월 메가패스 요금 5,000 원 할인
기본혜택
신규로 제휴카드를 발급 받고 자동이체를 신청하면 매월 5천원 할인
기간 : 2008.4.1 ~ 12.31 (기간 중 발급받는 고객은 카드유효기간 만료시까지 5,000원 할인유지)
(2009년 이후 발급분은 최대 3,000원 할인)
기존 롯데카드 보유 고객이 제휴카드로 교체 후 자동이체 신청하면 매월 최대 3천원 할인
KT채널로 접수 하신 후 2008. 6. 30까지 제휴카드를 신규로 발급 받고 자동이체를 신청하시면
다음달 메가패스 요금 1개월 무료혜택 제공
=========================================================================

즉 카드 유효기간 만료시 까지 5,000 원 할인 유지라고 분명히 명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제한 조건은 그 어디를 보아도 확인 불가 합니다.

그런데 오늘 받은 메일은 위의 내용을 모두 무시하는 일방적인 내용으로만 보이며, 이며 이전에 방송에서도 나왔듯이, 카드사에서 일방적으로 혜택을 축소 할 수 없다고 확인도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애초에 약속한 5,000 원 할인은 카드 유효기간이 만료 될 때 까지 유지 되어야 한다고 보입니다.
만일 임의 축소시에 애초의 가입 조건을 일방적으로 변경하는 약관위반으로 보이며 그에 따른 책임을 지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답변이 금방 오더군요 - 하지만 말장난 수준입니다.
[답변] 메가패스 롯데카드 통신료 할인서비스 변경 건   2009-08-07 14:58:50

안녕하십니까.  * * * 고객님.
문의주신 내용 잘 받아보았습니다.
 
고객님, 카드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당사와 KT와의 제휴계약이 종료되어 2009년 9월 1일부터 메가패스카드 신청이
중단되었으며, 2009년 12월 1일부터 서비스 내용이 일부 변경이 되었습니다.
 
ㅁ 홈페이지 [공지사항]

그러나 제휴계약이 종료되었다고 해서 인터넷 할인 서비스가 중단된 것은 아니고
고객님의 카드 유효기간 까지는 변경된 내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서비스의 변경되는 사항을 사전에 고객님께 안내드리고자 이메일을
발송하여 드린 것오니 참고드립니다.
 
또한, 당사 카드서비스는 제휴사의 사정의 의하여 서비스가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으며, 변경 부분에 대해 미리 공지하여야 한다는 내용이 약관이 기재되어 있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롯데카드 회원약관 제 3장 카드의 이용, 제 14조 4항
"회원에게 제공되는 포인트 및 기타 카드관련 서비스는 카드사의 영업정책이나
제휴업체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중단 될 수 있으며, 그 내용을 3개월 전에
통지해야 한다"
 
다시 한 번 서비스가 일부 변경 된 점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금융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영 환경 속에 부득이하게 서비스가 변경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로 고객님을 모실 수 있도록 노력하는 롯데카드가 되겠사오니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홈페이지 또는 고객상담센터(1588-8100)로 언제든지
문의 해 주시면 최선을 다하여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 항상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인터넷 상담부서 윤선영드립니다.

자~ 핵심만 추려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변경된 내용"으로 이용... - 즉 3개월간 30만원 사용 하라는 이야기 입니다.
"카드사의 영업정책이나 제휴업체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중단 될 수 있으며" - 엿장수 마음이란 이야기네요.

그런데 중요한 내용이 있습니다. 위에는 롯데카드 사정이고!
소비자는 메가패스 장기 계약을 이 할인 혜택을 받기 위해서 했다는 것입니다.
앞서 [증거자료1]의 내용처럼 3년간 총 180,000 원 혜택을 받기 위해서죠 - 제 입장은 쭈욱~ 5년간 300,000 원 혜택을 받기 위해 가입과, 장기 계약을 했는 것입니다.
아! 물론 자의적인 해석이 아닙니다. 분명 [증거자료1]에서 롯데카드에서 제시한 내용입니다.
또한 이때는 3개월 사용 금액 조건이 없다고 되어 있습니다 --> "실적 제한 없이"


글이 꾀길어 졌습니다. 추가로 KT에서 제시한 내용을 증거자료로도 올려 둡니다.
[증거자료3]


증거자료1,2,3을 종합하면 순서로 보면 1,3 / 2 입니다.


1번 증거 자료를 늦게 찾아 내어서 추가로 롯데카드에 문의를 했습니다.
구체적인 증거를 제시 했습니다 - 자기네들이 만든 이미지 파일 - 위의 [증거자료] 입니다.
질문: 매가패스 롯데 카드 혜택은 처음 계약을 유지 해야 합니다! 2009-08-14 17:25:13
내용:
이전 상담에서 결국 약관을 마음대로 고칠 수 있다고 주장 한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애초에 카드 판매시에 해당 설명이 아래처럼 되어 있었습니다.
기간 : 2008.4.1 ~ 12.31 (기간 중 발급받는 고객은 카드유효기간 만료시까지 5,000원 할인유지)

그리고 롯데카드에서도 1차 개정하여 아래처럼 설명 했죠
2008년 12월 31일까지 발급회원 실적 제한없이 할인

증거 자료는 아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당신들의 자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http://lsw2000.springnote.com/pages/1493354


특히 KT를 통해서 통보한 내용에 대해서는 롯데카드에서 임의로 혜택을 바꿀 수 있다는 내용도 없습니다.

관련하여 소비자보호원에도 등재되어 있고, 답변 받은 결과 충분히 저의 말이 옳다고 해석을 하더군요.
만일 12월 부터 혜택 축소 등이 확인 된다면 정식으로 소비자보호원에 고발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KT / 롯데카드에서 함께 명시한 아래 문구에 대한 책임은 지도록 해야 겠습니다.
" 2008년 12월 31일까지 발급회원 실적 제한없이 할인


답변이 왔는데 - 담당부서 이관이라는 재미난? 행동을 보여셨네요.
현 시점 아직 그 담당부서로 부터 답변은 받지 못했습니다.
[답변]매가패스 롯데 카드 혜택은 처음 계약을 유지 해야 합니다! 2009-08-18 16:54:02

안녕하십니까? 생활의 선물 롯데카드 입니다.
* * *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문의는 잘 받아 보았습니다.
 
우선, 이용에 불편과 심려를 드려 죄송합니다.
 
고객님께서 문의주신 내용을 담당부서에 이관하였으며, 담당자로부터 회신이 오는대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고객상담센터(1588-8100)
  [주민번호 or 카드번호 + # > 1번 > 비밀번호 > 9번(상담원연결)]
  (상담시간 오전 9시~오후 6시, 원활한 시간은 오전 9시~10시, 오후 5시이후)
 
기타 다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기 바라며,
더욱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 항상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인터넷 상담원 조현민 드립니다.

증거가 있으니 그냥은 말 못하는 모습인듯 합니다.


저 말고도 메가패스 롯데카드 가입자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냥 당하지 마시고, 롯데카드에 항의와 함께 소비자보호원에 해결 요청을 하셨으면 합니다.

위와 같은 롯데카드 행태를 보면, 카드 회원 모집때는 온갖 혜택을 내세우다가, 더 이상 아쉬울 것이 없으니 혜택을 없었던일로 하자는 것으로 밖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약관 수정을 빌미로 쉽게 이렇게 하려는 의도인듯 합니다만... 3년간 180,000 원 할인, 유효기간 동안 실적 제한없이 라는 별도의 문구에 대해서를 단순히 '약관'수정을 빌미로 없었던 일로 끌고 갈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최초 가입 조건이며, 이것이 가능하지 않았다면 가입 자체를 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 명백한 내용입니다. 그러한 핵심 계약 사항을 '약관 변경'으로 바꾸려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이죠.

이상입니다.



2009-8-26 답변이 왔습니다.
결국 자기네들은 책임없다는 식의 주장 입니다. KT자료만의 잘못이라고 하는데, 증거1에 대한 설명은 빠졌네요.
안녕하십니까? 생활의 선물 롯데카드 입니다.
* * *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문의는 잘 받아 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서비스 변경으로 인하여 불편과 심려를 드려 죄송합니다.
 
우선, 고객님께서 올려주신 "카드 유효기간까지 5,000원 할인" 내용은 메가패스 카드
홍보 당시 KT 측에서 기재하였던 것으로 확인되며, 해당 부분에 대해 KT 담당부서에
수정 및 삭제 요청을 하였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당사에서는 그 당시에 신규발급 고객님께 할인해 드린다는 내용으로 본 서비스의
내용은 제휴사 또는 카드사 사정에 의해 변경 및 중단될 수 있음을 안내드렸사오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문의주신 내용을 담당부서에 이관하였으며, 담당자로부터 아래와 같이
회신을 받았습니다.
 
메가패스 통신료 할인 서비스는 12월부터 정상적으로 변경이 되나 고객님께는 최근
3개월간 30만원 이상 이용시 메가패스 롯데카드의 유효기간까지 통신료 10% 할인이
아닌 기존과 동일하게 5,000원 할인 적용 해드리겠다는 회신을 받았습니다.
 
최근 3개월 30만원 실적 금액이 다소 많은 금액으로 생각하실 수 있으시나 통신요금
포함하여 실적에 적용되므로 추가적으로 8~9만원 정도를 이용하시면 통신료 5,000원
할인 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최근 3개월 이용실적은 이용일 2일 전부터 92일간 매출접수 내역 기준이며,
 
12월 22일에 요금 접수시 9월 20일부터~12월 20일간의 매출접수 내역을 기준으로
이용실적을 산정하여 통신료 할인이 가능하오니 이용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께서 느끼셨을 불편함은 이루말할 수 없으셨으리라 충분히 공감하고 있으며,
이 점으로 다시 한 번 고객님께 깊이 사과 말씀 드리며, 아울러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고객상담센터(1588-8100)
  [주민번호 or 카드번호 + # > 1번 > 비밀번호 > 9번(상담원연결)]
  (상담시간 오전 9시~오후 6시, 원활한 시간은 오전 9시~10시, 오후 5시이후)
 
기타 다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시기 바라며,
더욱 정성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객님께 항상 행복한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인터넷 상담원 조현민 드립니다..

자 정리 해 봅니다. / 롯데카드의 주장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드 유효기간까지 실적 관계없이 할인: KT에서 그렇게 표기한 것이고 우리는 모르겠다.
하지만 10%가 아닌 5천원 할인은 적용 해 주겠다.
그러니 그냥 3개월간 30만원 채워라, 다만 메가패스 사용료도 포함이 되니 한달 8만원만 채우면 되지 않겠니?

결국 3개월간 30만원 조건은 유지 하겠다고 합니다.
그런데 앞서 증거자료1 의 3년간 5,000 원 할인이 적용된 금액에 대해서는 아무런 대꾸가 없습니다.
자기네들 불리한 내용은 빼먹고 KT자료만에 대해서 우리가 한말이 아니네라고 했네요.

이제 입이(실은 손이) 아프군요. 했던말 또하고, 또하고, 그래도 다시 재질문 올렸습니다. 왜 너그들의! 자료에 대한 대응이 없냐는 것이죠.


질문: 왜! 롯데카드에서 올렸던 자료에 대한 설명은 안해주시나요?    2009-08-26
내용
답변을 똑바로 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질문에서 제가 제시했던 아래 사항에 대해서는 왜 답변을 안하시고 KT자료만에 대해서, 롯데카드에서 제시한 문구가 아니라고만 답변을 하시는지요?

앞서 질문에서 제시했던 URL과 함께 아래 URL로 접속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http://whoisit.tistory.com/230

첫번째 증거 자료로,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제시했던 내용이 나옵니다.
이 내용은 KT자료가 아닙니다. 바로 당신들 자료라는 것입니다.

자 그렇다면 KT자료가 아닌 당신 자료에 대해 논리적으로 업무를 처리 해 주시기 바랍니다.

글로 다시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카드사용 실적에 관계없이 메가패스 요금 카드자동이체시 월정액 5천원 할인
아주 핵심적인 사항은 아래 입니다.
- 사용기간 중 총 할인액: 180,000 원 할인

아! 신규발급 회원 실적 제한없이 할인 이라고 되어 있군요.
가입하기 버턴도 있습니다. 다만 최근에 올렸던 변경/중단에 대한 내용은 없습니다.

그리고 3개월 30만원이 별로 많은 금액이 아니라고 주장 하시는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해당 조건을 없애는 것도 제 생각에는 롯데카드에서 부담 없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왜 당신들 입장만으로 설명을 하나요?

12월을 지켜 봐야 겠지만, 롯데카드에서 분명히 제시하고 홍보하여 제시한 조건을 만족하게끔 대응 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없던 이야기를 지어낸 것이 아닙니다. 위 URL로 가셔서 증거자료1을 보면... 누가 1년도 안되어 해당 혜택을 없애고, 바보처럼 3년간 KT족쇄에 갖쳐서 살아야 하는 것인지요?
아니면 롯데카드에서 3년간의 약정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 물어 주실 건가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위의 사이트에 가셔서 롯데카드에서 작성해서 홍보한 내용에 대한 정당한 적용을 바라겠습니다.


휴... 결국 KT에서는 리플 달아 주셨던 분에게 
사용실적은 빼먹고 5,000 원 유지만을 제시하여 기존 혜택 유지라고 말한 듯 한데요... / 저도 KT에도 질문을 해 봐야겠습니다. - 위 내용 가지구요 - KT 잘못이라는 !...



2009-9-4:  재질문에 대한 롯데카드 답변 갱신과 KT에서 보내어온 답변 갱신

나쁜 롯데카드의 답변은 아래처럼 역시나 입니다.

[답변]왜! 롯데카드에서 올렸던 자료에 대한 설명은 안해주시나요? 2009-08-31 11:17:58

안녕하십니까? 생활의 선물 롯데카드 입니다.
* * *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문의는 잘 받아 보았습니다.
 
우선, 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 처리가 지연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문의하신 내용으로 해당 담당부서를 통해 확인 해 본 결과, 아래와 같이 회신을
받았사오니 참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재해 주신 URL 주소내 내용중 사용기간 중 총 할인액 : 180,000원은
당사에서 안내된 부분이 아니오라 KT 측에서 별도 안내가 된 사항이오니
이 점 참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 서비스의 내용은 제휴사 또는 카드사 사정에 의해 사전통보 없이
변경 및 중단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의 문구는 해당 카드 출시된 시점부터
당사 홈페이지 카드안내 하단에 Default로 안내되고 있사오며, 현재는 중앙부분으로
안내가 되고 있는 점 참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서비스 할인 변경 관련하여 고객님께 심려와 불편을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 [WhoIsIt: 인사문구 생략 했습니다]
......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기를 기원드립니다.
인터넷 상담 강경희 입니다.

"끝까지 우리는 모르고 KT에러 알아보셈"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KT로 위와 같은 내용과 롯데카드에서 KT책임이라고 했는데 어떻하냐고 물어 보았더니...
답변을 그대로 믿으면 - "상황종료" 메시지로 보입니다. 예전 홍보문구 그대로 해 준다네요!
KT에서 보내어온 답변
안녕하십니까? 사이버고객센터입니다.
저희 사이버고객센터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님께서 문의 주신 QOOK 인터넷-롯데카드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QOOK 인터넷-롯데카드 할인이 2009년 12월 1일부터 최근 3개월 30만원 이용 시에만 10% 할인으로 변경됩니다.
 
하오나 기존 고객님의 경우에는 카드유효기간 만료시점까지 혜택과 사용조건이 유지되는 점 안내해 드립니다.
※ 2008년 4월 ~ 12월까지 QOOK 인터넷-롯데카드를 신규로 발급받으시어 QOOK 인터넷 요금을 자동이체 중이신 고객님 최대 5,000원 할인(무실적)
 
추후 불편하신 점이나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저희 사이버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침저녁으로 서늘한 날씨가 옷깃을 여미게 합니다. 기온 차이로 인하여 자칫 컨디션이 불안정해지기 쉬우니 건강에 특히 주의하십시오.
QOOK과 SHOW와 함께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네! 그렇습니다!!! KT는 기냥 08년 12월 까지 발급한(최초 광고문구와 동일) 사용자에 대해서 무실적, 5,000원 할인 된다고 합니다.
위 내용 대로만 한다면 상황 종료로 보입니다. 즉 2008년 12월 발급 기준으로 롯데카드에서 일방적으로 말하고 있는 것에 대한 걱정이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12월 결재 금액을 확인 해 보고, 향후 대응을 해야겠습니다.


아래 댓글도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 분들의 의견과 확인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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